자주묻는 질문(판매자용) 1 페이지 > 이고수로(egosuro)

자주하는 질문

  • Q

    이고수로(egosuro)의 판매자 평가관리방법이 궁금합니다.

    A

    이고수로(egosuro)는 건전한 거래문화를 위해 다음의 경우 판매자에게 경고조치 또는 강제탈퇴를 진행합니다.

     

    1.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2. 서비스를 완료하지 않은상태에서 구매후기 또는 구매확정을 요구하는 경우

    3. 불법판매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4. 잦은 연락두절 또는 불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구매자의 신고를 받은 경우

    5. 이고수로(egosuro)의 운영상에 피해를 주는 경우

    6. 기타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

     

    위의 사항중 1번은 경고,2번은 강제탈퇴진행됩니다.

    강제탈퇴된 판매자는 영구적으로 이고수로(egosuro)의 이용이 금지됩니다.

  • Q

    내가 팔고자하는 상품이 카테고리에 없어요~

    A

    이고수로(egosuro)는 여러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판매하고자 하는상품카테고리가 없다면 저희에게 카테고리요청을 신청해주세요!

    검수후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상품을 먼저 판매하고자 하시는분은 먼저 비슷한카테고리에 상품을 올려주세요!

    카테고리생성후 해당상품을 맞는곳에 옮겨드립니다!

     

    ▶카테고리 요청하기!
  • Q

    이고수로(egosuro)는 어떤것을 판매하는곳인가요?

    A

    이고수로(egosuro)는 세상의 모든 유형/무형의 가치를 판매하는 플랫폼입니다.

    자신만의 기술이 있으면 기술을 판매하거나,

    자신만의 재능이 있으면 재능을 판매하거나,

    위의 두가지의 해당이 없다면 일일친구 또는 생활재능 서비스를 통하여 자신의 가치를 판매할수 있습니다!

    다른이에게 친구가 되어주고 공감소통을 하는것만으로도 가치가 되고 돈이 되는 이고수로(egosuro)입니다!

    내가 판매자가 되지만,동시에 구매자도 될수있습니다.

    이고수로(egosuro)는 취준생도,은퇴자도,주부도,프리랜서도 모두 가치를 판매할수있는 있는 플랫폼입니다!

    판매회원이 되어 판매를 시작해보세요! 이세상은 여러분의 작은 가치도 필요로 합니다!

     

    ▶판매회원되기!

  • Q

    신용카드로 결제된 내역을 세금계산서로 받고 싶습니다.

    A

     

    2004년도 개정된 부가가치세법은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분에 대하여 세금계산서를
    교부하지 못하도록 되어있으며, 고객은 신용카드 영수증으로 부가세신고를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소매업자 등이 재화나 용역을 공급하고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을 발행한 경우 

    2004년 이후에는 세금계산서를 교부하지 않도록 관련 규정이 개정되었습니다.  

     

         바뀐 세법 시행령에 따르면, 신용카드 결제시에는 반드시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출력,
    보관하여 부가세 환급에 이용하셔야 합니다.

    시행일자 : 2004년 7월 1일 신용카드 결제분부터는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능

    [신용카드 매출전표(영수증)발행방법]
    신용카드 매출전표는 카드결제완료화면에서 직접 출력하시면 됩니다. 

  • Q

    판매자도 의뢰인을 평가할 수 있나요?

    A

    판매자는 의뢰인을 평가할 수 없습니다.

     

    다만 구매확정 및 평가가 완료된 주문에 한하여 판매자는 의뢰인의 평가에 답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신뢰도 높은 거래문화 정착을 위한 피드백 시스템의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 Q

    서비스 평가란 무엇인가요?

    A

    서비스평가를 통해 구매하신 상품/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평가는 거래 당사자인 의뢰인만 작성하실 수 있으며, 구매를 진행하신 거래창에서 구매확정 후 7일 이내에 작성 및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확정 후 7일이 경과하여 자동구매 확정된 거래건은 이고수로(egosuro) 웹페이지의 거래창에서 기간 제한없이 평가하실 수 있으며, 작성 후 7일 이내에만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Q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A

    세금계산서는 이고수로(egosuro)의 기업판매자로부터 발행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전문가나 이고수로(egosuro)에서는 구매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가능 전문가 찾기

    - 구매를 원하는 카테고리의 상품 리스트 중 기업마크가 있는 전문가를 확인합니다.

     

     

    ■ 전체 결제금액에 대해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쿠폰사용액은 제외됨)

     

    ※ 세금계산서는 재화와 용역을 실제 공급자(판매자)가 공급받는 자(구매자)에게 발행해주는 것이 원칙입니다.

  • Q

    구매확정이란 무엇인가요?

    A

    구매확정은 해당 거래를 완료하겠다는 최종 의사표현의수단입니다.

    구매확정 후에는 결과물에 대한 서비스 재요청/취소가 불가능하며, 거래기간 중 이고수로(egosuro)에 예치되어있던 거래금액이 전문가에게 지급됩니다.
    구매하신 상품/서비스의 결과물이 부족할경우에는 구매확정을 하시기 전에 서비스 재요청을 버튼을 클릭하여 거래를 계속 진행해주시고,
    더이상 요청할 사항이 없으시다면 구매확정 버튼을 클릭하여 거래를 마무리해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가 판매서비스를 완료한 날짜로부터 7일 이내에 서비스 재요청/취소요청 또는 구매확정을 하지 않으신 경우, 발송일을 기준으로 8일째 되는날에 자동으로 주문이 구매확정 처리되므로, 판매서비스를 받으신후에는 반드시 7일 이내로 의사표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산정된 시각은 자동구매확정 예정일로 거래창에 표시되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Q

    거래 중 추가금액이 발생되었습니다.

    A

    거래 진행 중 요금이 추가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판매자 : 구매자에게 추가금액에대한 요청을 하시어 구매자가 직접 이고수로에서 추가금액을 결제하면 됩니다.
    - 구매자 : 추가결제가 요청된 금액을 해당판매자의 판매거래창(협의된금액)을 통해 추가구매합니다.

     

    ※ 판매자는 상품/서비스에 대해서만 추가결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부가세는 추가결제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부가세에 대해 추가결제를 요청받으신 경우 해당 내용을 캡쳐하여 이고수로(egosuro)고객센터(T. 1577-1548 / E. help@egosuro.com)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Q

    무통장입금으로 결제 시, 결제금액을 송금할 상대 예금주 명은 누구인가요?

    A

    상품/서비스 구매 시 결제수단으로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신 경우 (기업은행 666-034023-01-013) 으로 판매금액을 입금자명과 같게 입금을 해주시면 됩니다.


    안내된 계좌로 결제금액을 송금할 경우 표시되는 상대 예금주 명은 '(주)에이앤비 커뮤니케이션'입니다.

  • Q

    에스크로 결제방식이 뭔가요?

    A
    이고수로(egosuro)는 결제금액 예치 형식의 에스크로 결제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에스크로 결제방식 :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을 이고수로(egosuro)가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다가 거래 완료 시 판매자에게 전달하는 시스템

    상품/서비스의 결제를 판매자의 개인계좌로 송금하실 경우 
    발생되는 피해는 이고수로(egosuro)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고수로(egosuro)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Q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A

    ID/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고수로(egosuro) 웹페이지 로그인 화면 하단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 이메일주소 전송
     

     * 위 방법으로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 1577-1548/ help@egosuro.com)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A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고수로(egosuro) PC 웹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 > 비밀번호 변경
     

    ※ 보다 안전한 이용을 위해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 비밀번호는 4~15자의 영문(대/소문자 구분), 숫자, 특수문자 조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문, 숫자 조합 필수)
     

  • Q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회원 탈퇴는 아래의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이고수로(egosuro) PC 웹홈페이지접속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마이페이지 > 탈퇴하기

    ※ 모바일 앱에서는 탈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를 하시기 전, 반드시 아래의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고수로(egosuro)에 적립금, 판매수익금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잔여액이 1원이라도 있으신 경우 탈퇴 처리가 불가능하니, 탈퇴 전 수익금 출금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무상 적립된 판매자 마일리지와 적립금은 환불되지 않으며, 탈퇴와 함께 자동 소멸됩니다.
     

    ■ 진행 중인 주문이나 미발송 건이 남아있는 경우 탈퇴요청이 처리되지 않습니다.

  • Q

    휴대폰인증등 팝업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A

    휴대폰 인증 시 팝업창이  열리지 않는 경우, 사용 중인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 기능이 켜져 있는 것이 아닌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 기능이 켜있다면 이 기능을 해제하여 정상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팝업 차단 해제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인터넷 아이콘의 사용자 지정 수준 - 팝업 차단 사용 메뉴를 '사용안함'으로 체크 후 확인
       
    - 크롬 사용자
    주소 입력 창 우측의 Chrome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 -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내 콘텐츠 설정 -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표시 허용으로 체크
     
    단, 해외에서 접속하실 경우 IP 상의 문제로 인해 인증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