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판매자용) 1 페이지 > 이고수로(egosu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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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 Q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A

    ID/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고수로(egosuro) 웹페이지 로그인 화면 하단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 이메일주소 전송
     

     * 위 방법으로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온라인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A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고수로(egosuro) PC 웹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 > 비밀번호 변경
     

    ※ 보다 안전한 이용을 위해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 비밀번호는 4~15자의 영문(대/소문자 구분), 숫자, 특수문자 조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문, 숫자 조합 필수)
     

  • Q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회원 탈퇴는 아래의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이고수로(egosuro) 홈페이지접속 > 로그인 > 온라인고객센터에 탈퇴요청하기 > 담당자확인후 즉시 탈퇴처리


     
    회원 탈퇴를 하시기 전, 반드시 아래의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고수로(egosuro)에 적립금, 판매수익금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잔여액이 1원이라도 있으신 경우 탈퇴 처리가 불가능하니, 탈퇴 전 수익금 출금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무상 적립된 판매자 마일리지와 적립금은 환불되지 않으며, 탈퇴와 함께 자동 소멸됩니다.
     

    ■ 진행 중인 주문이나 미발송 건이 남아있는 경우 탈퇴요청이 처리되지 않습니다.

  • Q

    휴대폰인증등 팝업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A

    휴대폰 인증 시 팝업창이  열리지 않는 경우, 사용 중인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 기능이 켜져 있는 것이 아닌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 기능이 켜있다면 이 기능을 해제하여 정상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팝업 차단 해제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인터넷 아이콘의 사용자 지정 수준 - 팝업 차단 사용 메뉴를 '사용안함'으로 체크 후 확인
       
    - 크롬 사용자
    주소 입력 창 우측의 Chrome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 -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내 콘텐츠 설정 -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표시 허용으로 체크
     
    단, 해외에서 접속하실 경우 IP 상의 문제로 인해 인증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Q

    해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A

    관련법 상 전자상거래 주문이 성립되기 위해서는 판매/구매자의 상호간에 연락이 가능한 방법(유선)이 존재해야하여
    이고수로(egosuro)에서는 판매/구매자 양 측의 휴대번호를 이용한 본인 인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거주하여 휴대폰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이고수로(egosuro)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Q

    지인 혹은 가족 휴대폰으로 인증받아도 되나요?

    A

    이고수로(egosuro)의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가입자 본인의 정보로 실명인증을 진행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특히 서비스를 판매하시는 판매자의 경우, 인증된 정보를 기초로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되므로 반드시 본인 명의로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타인의 정보로 실명인증을 하신 경우, 불이익이 발생되더라도 계정 소유권을 주장하실 수 없으며 모든 환불 및 결제와 관련한 동의 절차 혹은 관련 서류 요청은 은 실명인증된 계정 보유자에게 요청됩니다.

  • Q

    인증번호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A

    가입하신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스팸차단 부가 서비스를 이용 중이신 경우,

     

    특정 발신번호가 자동으로 스팸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① 가입하신 통신사의 스팸차단 어플의 스팸문자 수신함을 확인해주세요.


    이고수로(egosuro)의 대표번호가 차단 대상 연락처로 등록되어있는지 확인 후, 안내에 따라 차단을 해제해주세요.

     

    ※ 통신사 별 스팸문자 차단 어플은 아래와 같습니다.

       ⊙ SK - T스팸필터링

       ⊙ KT - 올레스팸차단

       ⊙ LG - U+스팸차단

  • Q

    휴대폰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A

    아래의 경우에는 휴대폰 인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본인 인증이 불가능한 기기(휴대폰)일 경우

      - 선불 휴대폰을 사용 중이실 경우 인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본인 인증이 불가능한 상태일 경우

      - 휴대폰이 분실 또는 일시정지(이용자의 요청/요금미납) 상태일 경우

      - 인증을 시도한 휴대폰이 법인 명의로 개통된 경우

      - 이동통신사에 미등록된 휴대폰(해지/미개통)인 경우

     

    ※ 법인명으로 개통된 휴대폰은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법인에서 이용하실 경우 관리 담당자의 실명 인증을 통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Q

    휴대폰이 없으면 회원가입이 안되나요?

    A

    이고수로(egosuro)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시기 위해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고수로(egosuro)는 서비스의 구매/판매 시 다음의 사유로 휴대폰 인증 절차를 필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고수로(egosuro)의 회원관리, 서비스 관리를 위해 본인 확인을 선행하기 위함

     

    ■ 관련 법 상, 전자상거래 주문이 성립되기 위한 전제 조건으로 판/구매자 상호간에 연락 가능한 방법(유선)을 마련하기 위함

     

    위의 사유로, 휴대폰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이고수로(egosuro)의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Q

    휴대폰 인증은 왜 해야 하나요?

    A

    이고수로(egosuro)에서는 온라인 거래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개인 정보 악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휴대폰 인증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인 인증이 완료되어야 이고수로(egosuro)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구매/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신 점이 있으시더라도 안전한 거래를 위해 반드시 휴대폰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미성년자, 개명, 주민번호 변경과 같은 사유로 인해 실명인증이 불가한 경우, KCB 고객센터(02-708-1000)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이미 가입된 이메일 주소/휴대폰 이라고 표시됩니다.

    A

    1.이미 가입된 이메일의 경우

    기재하신 이메일 주소가 이미 이고수로(egosuro)에 가입된 경우입니다.

    동일한 이메일 계정으로는 중복으로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기존의 가입 정보를 확인하신 후 로그인 해주세요.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았으나 이메일이 등록되어 있으신가요?

    ▶ 위의 정보를 이고수로(egosuro) 온라인고객센터로 보내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해드리겠습니다.

     

     

    2.이미 가입된 휴대전화의 경우

    휴대폰 본인 인증 시도 시 "이미 이고수로(egosuro)에 가입되어있는 휴대폰 번호입니다."로 안내되는 경우는
    이미 이용자의 정보로 인증된 다른 ID가 존재한다는 의미 입니다.
    하나의 휴대폰 번호로는 하나의 계정만 인증할 수 있으므로 추가로 본인 인증을 하실 수 없습니다.
     
    만약 해당 휴대번호로 회원가입을 하신 적이 없으시다면 온라인고객센터
    아래의 정보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인증하고자 하는 ID(이메일 계정)
     
    - 인증하고자 하는 휴대폰 번호
     
    - 인증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실명

     

     

    ▶ 위의 정보를 온라인고객센터로 보내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해드리겠습니다.

     

     

  • Q

    ID를 여러개 사용할 수 있나요?

    A

    회원 1인은 1개의 계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인 1계정 원칙)

    회원 계정은 휴대폰 가입자의 실명 인증 정보(KCP 실명 인증)를 기준으로 가입되며, 

    이고수로(egosuro)의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시기 위해 휴대폰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 Q

    외국인도 회원가입 할 수 있나요?

    A

    아래의 경우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국내에 거주 중이며 외국인 등록증이 유효한 외국인

    ■ 휴대폰 본인 인증이 가능한 외국인

     

    ※ 회원가입 시 휴대폰 본인 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하이코리아를 통해 외국인 등록증 유효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외국인 회원, 해외 거주 회원은 이고수로(egosuro)에서 서비스를 판매하실 수 없습니다.


     외국인 판매자의 비자 문제, 출금 계좌 인증 문제 등의 사유로 판매를 제한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강제 탈퇴가 될 수 있나요?

    A

    아래 3가지 중 하나에 해당될 경우, 이고수로(egosuro)의 이용약관에 따라 강제로 회원 자격을 박탈하여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하는 경우


    2. 부정한 용도(영리추구의 목적)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이고수로(egosuro)이용약관에 위배되는 행위가 있는 경우

  • Q

    탈퇴후 재가입할수 있나요?

    A

    1. 이고수로(egosuro)에서 거래한 내역이 없는 회원:


    탈퇴 신청 시 즉시 탈퇴 처리되며, 익일 계정 정보가 삭제되어 탈퇴 후 24시간 이후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2. 이고수로(egosuro)에서 거래한 내역이 있는 회원:


    탈퇴하셨던 계정에 구매 혹은 판매 이력이 있었을 경우, 이고수로(egosuro)에서는 해당 주문 시점으로부터 5년 간 관련 법규에 따라 거래 정보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이용하시던 계정과 동일한 정보(휴대폰)로 재인증이 불가능하여 재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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