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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제  (목적)

 약관은 ()A&B communication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 "egosuro.com" e-마켓플레이스 사이트(http://www."egosuro.com", 이하 "egosuro.com"라고 합니다) 통해 제공되는 "egosuro.com"의 중개서비스  기타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책임사항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이용자 번호(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닉네임"이라 함은 "egosuro.com"에서 아이디와 함께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회원을 식별하기 위하여 가입  사용한 메일 계정으로 자동 설정되며 최초1회에 한하여 이용자의 신청으로 설정되는 숫자와 문자(특수문자 포함) 조합으로 변경 사용됩니다.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구매자"라 함은 컨텐츠나 서비스 관련 권리 및 상품을 구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8) "판매자"라 함은 컨텐츠나 서비스 관련 권리 및 상품을 판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9) "중개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egosuro.com"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 간의 중개서비스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0) "직거래"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메일, 연락처, 메신저 아이디 등 교환을 통한 개인간 거래를 통한 거래를 말합니다.

11) "프로필"이라 함은 경력, 자기소개,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란을 말합니다.

12) "안전결제서비스"라 함은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신뢰할  있는 중립적인 회사가 중개하여 금전 또는 유형·무형의 서비스(서비스 포함) 거래를 하도록 하는 에스크로 방식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3) "수익금"이라 함은 판매자가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한 서비스의 구매확정이 완료된 금액을 의미하며 의뢰인의 결제대금  수수료를 제외한 출금요청을   있는 대금을 말합니다.

14) "회원"이라 함은 egosuro.com" 통하여 회원가입을 한 모든사용자를 말합니다.

제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일정기간 서비스내 공지사항,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 까지로 규정합니다.

8)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이용 계약의 성립)

1)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의 웹 상의 개별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4) 회원은 만 14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을 종료(해지 포함)한 후 재가입하는 회원은 최종 이용할 때 사용한 아이디(ID)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휴대폰번호 및 이메일주소가 동일한 경우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편법과 불법 행위 차단, 부정이용 방지 및 대응, 부정거래 관리 및 대응 하고자 하는 경우

제 5 (서비스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양식에 맞춰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확인된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 8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불순한 목적으로 신청한 사실이 확인되거나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마.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나.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9 ( 이용계약의 종료 )

1)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수익금, 캐시금액, 포인트상환 등)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나.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회사는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일괄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다.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편법과 불법 행위 차단, 부정이용 방지 및 대응, 부정거래 관리 및 대응 하고자 회원이 탈퇴한 후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아이디, 성명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회사(직원·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기타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저작권 및 2차 저작권, 저작인접권, 라이센스 등 저작물 관련 법률 및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적 재산권에 위반되는 행위 또는 이에 준할 경우

   다.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아래의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라.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 하거나 판매부적합 판매상품을 등록 할 경우

   마.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바. 회원에게 제7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광고와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상품구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에는 해당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의 종료 시 포인트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즉시 소멸 됩니다.

.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상품 및 작성한 메시지 또는 쪽지는 삭제 됩니다. ,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 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 회원이 등록한 구매평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계약 해지 후 게시를 원하지 않으시면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10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립니다.

11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2)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합니다.

12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를 회원이 수신 동의한 경우,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Short Message Service),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등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전자우편 및 SMS, MMS등을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판매상품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2.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3.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

4.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5. 기타 문의 서비스, 구매후기 등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트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회원(판매자)이 사이트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물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거래취소, 거래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5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연락처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심각하게 우려되는 등 개인정보 노출이 예상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5)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6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17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과 실명(회사의 요청 시)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로 회사가 피해를 입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8) 회원이 직거래 시도를 할 경우 메시지 또는 메일로 경고하게 되며, 경고 이후에도 직거래로 간주되는 메세지 전송 및 유도를 할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9) 회원이 10조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이용정지 및 탈퇴처리가 될 경우 그 사유에 따라 수익금은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지급 정지 될 수 있으며, 사유에 따라 60일의 보류 기간 후 기타 문제가 없을 경우 확인된 본인 계좌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10) 판매자는 판매등록과 동시에 해당 상품을 판매할 의무가 있으며, 등록한 내용의 관련법규 위반 등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감수해야 합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판매자는 주문에 대해 최종결과물을 전달할 때에만 구매자에게 완료요청을 해야하며, 계속적으로 최종결과물을 전달하기 전에 완료요청을 할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2) 개인간 직거래를 목적으로 의도적으로 연락처 교환을 위해 결제 후 주문 취소를 진행 할 경우 즉시 이용정지 처리 될 수 있습니다.

13) 욕설, 성인물, 비난, 악용, 저작권 위반, 도배, 광고성, 스팸, 폭력, 음란, 사기 등의 적절하지 못한 행위는 제제 대상이며, 사용계정 탈퇴처리 및 IP접속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14)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법적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ID, 비밀번호, 연락처를 도용하는 행위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대표, 직원 또는 고객센터 담당자 및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판매자의 경우 회원간 거래 시 최종작업물이 아님에도 완료요청을 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구매와 판매목적이 아닌 불순한 목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8 (게시물의 관리)

1) 판매 글의 등록요청 시 홈페이지에 노출될 내용 및 이미지가 수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관리자가 내용 및 이미지를 수정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순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음란한 사진이나 이미지, 글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프로필 인증마크는 성명과 인증관련 서류와의 일치 시 부여되므로 온라인 서비스의 특성상 그 검증과정의 한계가 존재하는 바 인증행위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문제의 피해 보상은 하지 않습니다.

4) 회원간 주고받는 메세지는 직거래 피해 방지 및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관리자의 필터링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5)쪽지(문의)에 포함된 파일 및 대화내용은 최대 180일까지 보관되며 이후 자동으로 삭제처리가 되니 중요한파일은 개인PC에 별도로 보관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제 19 (게시물의 이용)

1)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가 게시물을 복제/전송/데이터베이스 제작 등의 형태로 이용 및 제휴사이트와 언론기관 등에 제공하는 것, 서비스 내에서 다른 회원이 본인의 게시물 등을 스크랩 기능 등을 이용하여 복제 또는 전송 등의 형태로 이용하는 것을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의 게시물을 언론기관 등에 제공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없이 이용자ID 이외 별도의 회원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사이트 이용, 전송된 파일과 컨텐츠 사용시에 발생한 피해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20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으며,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이를 위하여 게시물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할 당시 또는 회원정보 상의 선택사항(스크랩, 담기, 검색 허용 등)을 통하여 추가로 허락한 범위 내에서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그 범위는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및 제휴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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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주고 받는 파일은 안전한 거래를 위해 관리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1(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1)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상품에 구매하거나 구매표시를 해서는 안 되며, 구매의사를 표시하여 판매자의 상품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면 회사는 해당 아이디(ID)[해당 아이디(ID)와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ID) 포함]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구매자는 본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5)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당사자간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분쟁 당사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7)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 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8)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감당해야 합니다.

9) 상품을 주문한 후 영업일(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5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으면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10)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때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더라도, 구매자는 상품 구매 때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하며,회사는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구매 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프로필 인증 정보는 판매회원의 요청에 의해 오직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부여되는 정보로서 회사는 그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위험과 책임은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2 (판매자의 서비스 이용)

1)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는 판매회원 등록이 완료되는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회원은 상품과 용역에 관한 정보를 직접 등록, 관리해야 합니다. 이때 판매하는 상품 및 용역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은 판매서비스이용료, 배송비,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회원이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 방식, 상품배송 방식 등 구매자 피해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은 크게 개인판매회원, 사업자판매회원으로 나뉘며, 판매회원의 경우 회사 요구자료를 올바르게 제공하여야 판매회원으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3) 판매회원은 상품의 등록에서 판매, 정산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및 환불, 반품 과정을 알기 쉽게 기재하여야 하며,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은 판매등록을 완료함과 동시에 구매회원의 문의에 성실하고 정확하게 대답해야 합니다. 판매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구매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판매회원이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판매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바뀌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해야 하며, 판매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6)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상법”),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전기통신사업법, 식품위생법, 화장품법, 전기용품안전관리법, 부가가치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등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7) 판매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해서는 안 되며, 이를 위반하면 회사는 해당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8)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9) 판매회원은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요구되면 이에 대한 요건을 만족한 후 판매상품을 광고 또는 등록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을 판매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3 (판매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

1) 판매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서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양식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 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은 반드시 입력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신청양식의 각 필요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와 판매상품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2) 개인판매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에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하여 휴대전화 인증으로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의 본인확인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개인판매회원의 경우 본인확인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수단으로 추가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자는 사업자판매회원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사업자판매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신판매업신고증 사본, 결제를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명의의 통장 사본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은 사업자 정보에 변동이 생겼을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게 그 변동된 사항이 기재된 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잘못 제출된 자료 및 지연에 따른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 합니다

5) 개인 판매회원에서 사업자 판매회원으로 변경신청을 할 경우 정보가 부족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승인이 보류되며,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여 확인이 되기까지 개인 회원으로 판매와 세금처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6) 개인 판매회원과 사업자 판매회원간 전환신청을 할 경우 해당 월의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변경 후 정보로 일괄 발급되며, 개인, 사업자 별 구분된 세금계산서를 원할 경우 회사에 별도 요청을 해야 합니다.

7) 판매회원은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개인사업자: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자세금계산서를 수령할 이메일

2. 법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를 수령할 담당자 이메일

9) 개인판매회원의 제출 항목: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는 국세법, 부가가치세법 제32조에 의거 수집하며, 국세청 등 신고 종료 후 지체 없이 파기를 합니다.

24 (판매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 거부, 유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개인판매회원의 가입신청에 대해서는 법령에 따라 이용 할 수 있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의 본인확인절차를 이행하며, 사업자회원의 가입신청에 대해서 가입시 제공받은 증빙자료 등으로 확인절차를 이행합니다. 회사는 확인절차를 이행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상기 제 2항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이미 가입된 판매회원과 성명 및 CI(Connecting Information, 연계정보,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DI(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 확인정보)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4.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5.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개인구매회원에게 재이용이 허락되더라도,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본인확인 후 회원자격정지 조치를 받았던 사실이 확인되면 해당 ID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음)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8. 회사의 구매/판매이용약관의 적용을 받는 자가 해당 약관을 위반한 경우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나 자료 등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로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으로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5 (서비스 이용료)

1) 서비스이용료는 회원이 "egosuro.com"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및 각종 부가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판매회원 또는 판매정책에 따른 회원이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회사는 서비스제공 비용, 시장상황, 판매의 거래업종, 취급품목,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판매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를 정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판매서비스이용료(마진율)와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판매회원 부담 할인쿠폰 등)를 각각 산정하여 합산합니다.

2)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판매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물품에 대한 판매서비스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물품의 판매가격이 할인된 경우(, 판매회원이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판매가격을 할인한 경우를 제외함) 해당 물품에 대한 판매서비스이용료는 할인 전 물품가액을 기준으로 한 판매서비스이용료 금액에서 그 할인액을 차감하여 산정합니다.

3) 서비스이용료는 판매대금에서의 공제하여 결제할 수 있으며, 회사와 판매회원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마진율, 결제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1항의 서비스 이용료에 대해 요청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또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합니다.

5) 서비스이용료는 회사와 판매회원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요율, 결제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수익금정산금)

1) 서비스로 인해 발생된 수익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수익배분 기준에 의해서 판매회원에게 분배됩니다.

2) 구체적인 수익배분 방법에 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3) 수익금이 남아 있는 회원이 회원 탈퇴를 하거나 서비스 이용이 중지 된 경우라도 기존 정상적인 판매활동을 통해 수익금이 발생해당 수익금이 남아 있는 경우 회사는 적절하게 회원정보를 확인하여 수익금을 지급합니다다만 남아 있는 수익금이 부당하게 발생된 경우가 확인되는 경우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지급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수익금의 양도대여 등 어떠한 처분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수익금의 적립 방법 및 출금 방법을 조정할 수 있으며수익금은 회사가 정한 금액 이상이 되었을때 회원의 계좌로 출금 신청 할 수 있습니다

6) 결제후 잔고에 있는 충전 금액을 환불을 받고자 할때는 고객센터로 문의할 수 있고충전 금액의 일부를 사용했을 경우 부가세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7) 판매자가 수익금을 인출한 후 구매자가 받은 작업물에 문제가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계좌로 입금된 금액을 다시 회사계좌로 입금 요청 할 수 있습니다.

27 (정산의 보류)

1)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의 마지막 3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비용지급에 사용하고, 이러한 염려가 없어진 후 나머지 금액 전액을 지급 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판매회원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판매대금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판매회원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상품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이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회원으로 적발되거나, 구매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판매회원과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사업자 판매회원은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회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대해서는 그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회사가 판매회원에게 가지는 채권과 상계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판매회원이 수익금을 인출한 후 구매자가 받은 작업물에 문제가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계좌로 입금된 금액을 다시 회사계좌로 입금 요청 할 수 있습니다.

8) 판매회원과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28 (세금신고 및 납세)

1) 회사는 신고에 참고할 판매금액에 대한 정산페이지를 판매회원에게 제공하여 사업장으로서 의무를 다 하였으므로 세금 미신고분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일반 사업자 등록을 소지한 판매회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산페이지를 참고하여 국세청 부가세 신고 시 누락되지 않게 신고해야 합니다.

3) 사업자 등록을 소지하지 않은 개인 판매회원은 다음과 같은 안내 사항을 확인하여 세금신고 시 누락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을 소지하지 않은 개인 판매회원은 판매회수나 매출금액에 따라서 국세청에서는 사업자로 판단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의 상담(관할 세무서 민원실 또는 국세청 126)을 통해서 사업자등록 여부를 판단하셔야 합니다.

2. 상기의 안내를 기준으로 판단하셔서 개인이 사업자등록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본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egosuro.com"에서 체결되는 현금거래에 대해 회원을 대행하여 구매자에게 현금영수증을 발급합니다.

전 항의 경우 회사는 과세당국의 요청에 의하여 구매자가 요청하지 않은 경우에도 회원을 대행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내역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음을 회원과 구매자에게 각각 고지합니다.

제 29 (판매촉진서비스)

1) 판매회원의 판매상품등록은 무료이며, 다만 구매회원 또는 사이트를 방문한 회원에게 자신의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판매촉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판매촉진 서비스로 유료광고를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 등 세부적인 서비스의 내용은 회사가 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변경되지 아니합니다.

3) 유료광고 집행 도중 직거래유도, 주문응대미흡 등의 패널티로 인해 판매가 정지 또는 판매글이 삭제될 수 있으며, 패널티로 인한 정지기간은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회사의 기술적 문제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유료광고가 집행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집행되지 않은 시간만큼 집행을 연장 합니다.

4)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을 판매촉진을 위해 회사의 계열사 또는 제휴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제휴사와 제휴하는 국내외 사이트 중 회사가 동의한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으며, 할인행사 등을 실시할 경우에 등록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30 (금지행위)

1) 판매회원은 회사 또는 사이트의 경영 또는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판매회원은 직접 또는 회사(또는 사이트)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자의 회사(이하 "경쟁회사") 또는 해당 사이트와 연계공조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금지되는 불공정행위(예컨대, 사업활동방해 등)등을 하여 회사나 사이트의 영업에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판매회원에게 해당 상품의 수정을 요구할 수 있고, 적발횟수에 따라 해당 상품을 판매금지 또는 해당 판매회원에게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1. 카테고리 오등록이란 판매상품과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중복등록이란 같은 카테고리와 인접 카테고리에 같은 상품(같은 상품으로 간주되는 경우를 포함)을 같거나 유사한 판매조건으로 복수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 회사는 효율적인 상품 검색을 위하여 중복등록으로 확인(추정)된 상품의 검색을 제한하거나 해당 상품을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스팸성 키워드란 검색노출을 확장하려고 판매하는 상품과 관련 없는 브랜드명, 물품명, 인기 키워드를 상품등록 내용에 기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4. 오더잡(역거래 서비스)에서 판매상품구매 목적이 아닌 판매상품 판매 및 광고 목적으로 오더정보를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5. 회사는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3) 판매회원이 제1, 2항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했을 때 회사는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용정지, 계약해지 등 회사의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조치를 할 수 있고, 판매회원은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31 (조사권)

판매회원이 이용계약 또는 이용계약조건을 위반하여 회사의 명예와 신용에 중대한 손상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판매회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32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판매자의 판매수수료,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3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수정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는 소멸됩니다

, 충전금이나 수익금의 전체 또는 일부(잔액)가 존재하는 회원의 경우, 탈퇴 후 만일에 있을 충전금 및 수익금 확인을 위해 회원의 ID는 확인 후 단계를 거쳐 삭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므로 계약해지 후 게시물에 대한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게시물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34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프로필 이미지가 저작권 및 타인의 초상권을 침해하거나 음란한 사진 및 이미지로 등록된 경우 

. 상용 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홈계정에 올린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35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본 회사와 관련없이 개인 또는 타 회사의 이득을 위한 메시지발송으로 인한 회사의 지출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3) 본 회사는 회원간의 중개시스템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거래의 결과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6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간 고의 또는 과실이 인정되거나 관리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가 아닌 회원이 작업간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9) 이용자 상호 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물품거래 등의 거래를 통해 발생한 분쟁에 따른 책임은 분쟁 당사자가 지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37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부칙 

 

1(적용일자

 

이 정책은 20180920일부터 적용됩니다